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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 : 멀티모달AI ‘제미나이’
- 중국 : 국가 신용등급 하락, 지방정부의 부채 문제가 원인. 1경 4천조 원 넘을 수 있음.
- 만화앱 : 전세계 만화 앱 수익 순위 1위, 2위 : 카카오, 네이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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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 트위치 : 망 사용료 비싸다! 해외의 10배다!
- 국내 통신사 : 비교 근거가 명확하지 않다!
글로벌
- 우버 : S&P500 지수에 편입될 예정이다. S&P500은 미국에 상장된 기업 중 500개 대형 기업의 주식을 묶어 만든 지수. 세계 3대 신용평가기관인 S&P가 종합적으로 검증해 500개 기업을 선정한다. 미국 주식 ‘우등생 클럽’이라고 보시면 된다.
- 우버가 S&P500에 편입되면, 이 지수와 연계된 ETF에 투자하는 돈들이 직간접적으로 우버에도 몰리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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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년정책 기본계획 및 시행계획]
[NEWNEEK]
[집게손 ‘논란’]
이런 사건이 반복되면서 하나의 패턴이 됐다는 분석이 나와요.
..
일부에서 '의혹'을 제기하면 → '논란'이 되고
→ 기업이 사과하자 → '우리의 문제제기가 먹히네?' 하면서 반복된다는 것.
..
근거가 있는지와는 무관하게 논란이 그 자체로 힘을 발휘하는 거예요.
..
이번 사태 역시 넥슨이 사실 관계도 확인하지 않은 채
의혹에 사과부터 한 게 문제였다는 지적이 나와요.
외주업체 노동자 A씨와 애니메이터의 노동권이 침해됐을 뿐 아니라, 갈등을 키웠다는 거예요.
[서울시 심야 자율주행버스]
지난 4일부터 서울에서 ‘심야 A21’라는 자율주행 심야버스가 시범 운행을 시작했다는 소식 들었나요?
자율주행차가 심야버스로 활용되는 건 우리나라뿐 아니라 세계에서 최초라고 🌙.
세계 최초라고? 우와...
운행 구간 : 합정역에서 신촌, 서대문, 종로 등 20개 정류장(편도 기준)을 거쳐
동대문역까지 총 9.8km 구간을 운행해요.
운행 시간은 🕛: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밤 11시 30분부터 새벽 5시 10분까지
70분 간격으로 운행해요.
가격은 💸: 지금은 무료지만 교통카드는 찍어야 해요. 환승도 연계되고요.
기사님은 🧑💼: 비상 상황을 대비한 운전 기사와, 모니터링하는 안전 요원이 타고 있어요.
손님들은 👥: 23명까지 탈 수 있는데요. 입석은 할 수 없고,
역시 자율주행차 법에 따라 안전벨트를 매야 해요.
승객들 반응은 어때? 🚌
실제 타본 승객들의 반응은: “감쪽같네, 오히려 좋아”: “살짝 불안해, 잘 모르겠어”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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