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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ding/내일배움캠프

[내일배움캠프] Node.js 4기 TIL | Day 47 | 24.02.18.(일)

01. 객체 지향 (Object-Oriented)

 

  1. 좋은 설계란?

    좋은 설계란 요구하는 기능을 정확하게 수행하면서, 추후의 변경을 매끄럽게 수용할 수 있는 설계
  2. 객체 (Object) 란?

    객체(Object)는 현실 세계의 물체나 개념을 소프트웨어 세계로 옮긴 것. 예를 들면, ‘자동차’나 ‘사람’처럼 생각하면 된다. 여기서, 객체는 여러 속성과 행동[메서드]으로 구성된다.

 

  1. 객체 지향 (Object-Oriented)이란?

    객체 지향은 소프트웨어 개발에서 주요 구성 요소를 기능(Function) 아닌 객체(Object) 삼으며어떤 객체가 어떤 일을 것인가 초점을 맞춘다.
    , 객체를 도출하고 각각의 역할을 명확하게 정의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는 방법론이다.
  2. 객체 지향적인 소프트웨어 구분하는 방법

    1) 캡슐화, 다형성, 상속을 지원하는가?
    2) 데이터 접근 제한 (Access modifier) 가능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