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3회차
WebRTC - 네트워크 커넥션 무한대 - 방사형
동기화 시야
킹구밀도
나와 동기화되는 오브젝트들이 변한다
Special Hashing
해당 오브젝트에 인접한 공간에만 있으면 동기화를 시키면 된다.
- 맵에 존재하는 영역 리스트를 받아온다
- 사용자 현재 좌표값을 받아온다
- 사용자 중심으로 특정 범위까지 동기화하는 영역을 정해준다
- 동기화하는 영역에 포함된 다른 사용자 리스트 받아온다
- 해당 영역에 포함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동기화하는 정보를 전해준다
거의 근접했다~~
Map, set ~~
게임은 statful 하다 ~
하나의 처리하고 업데이트 하고 다음 처리하고
좌표가 이동했다고 바로 보내는 게 아니라 어느 정도 기다렸다가 보내고 해야 한다 그래야 서버를 덜 때리기 때문에
디바운싱 - 쓰로틀링 ~
선형 보간 기법
인터폴레이션
중간값을 추정 ~ 선형적으로 계산해서 채워넣는 것
STATEFU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