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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ding/내일배움캠프

[내일배움캠프] Node.js 4기 TIL | Day 56 | 24.02.29.(목)

메타버스 3회차

 

WebRTC - 네트워크 커넥션 무한대 - 방사형

 

동기화 시야

 

킹구밀도

 

나와 동기화되는 오브젝트들이 변한다

 

Special Hashing

 

해당 오브젝트에 인접한 공간에만 있으면 동기화를 시키면 된다.

 

 

 

  1. 맵에 존재하는 영역 리스트를 받아온다
  2. 사용자 현재 좌표값을 받아온다
  3. 사용자 중심으로 특정 범위까지 동기화하는 영역을 정해준다
  4. 동기화하는 영역에 포함된 다른 사용자 리스트 받아온다
  5. 해당 영역에 포함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동기화하는 정보를 전해준다

 

거의 근접했다~~

 

Map, set ~~

 

게임은 statful 하다 ~

 

하나의 처리하고 업데이트 하고 다음 처리하고

 

좌표가 이동했다고 바로 보내는 게 아니라 어느 정도 기다렸다가 보내고 해야 한다 그래야 서버를 덜 때리기 때문에

 

디바운싱 - 쓰로틀링 ~

 

 

선형 보간 기법

 

인터폴레이션

 

중간값을 추정 ~ 선형적으로 계산해서 채워넣는 것

 

STATEFU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