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서비스 분석

서비스 분석 | # 07 | Motion

## 1. 문제

우리가 해결하려는 고객의 문제(불편함)는?

- 일정 관리

## 2. 해법(Solution)

우리는 그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려고 하는가?



## 3. 타이밍(Why Now)

왜 하필 지금 해야 하는가?

- 분초 사회

## 4. 시장 확인

존재하는 시장인가?

```
Motion | Meet Motion Calendar. Try it for Free 서비스는
달력 앱 시장을 타겟으로 하는 서비스입니다.
달력 앱 시장은 이미 존재하는 시장이며,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용자가 사용하고 있습니다.

* (From. Bard)
```

## 5. 시장 규모

충분히 큰 시장인가?

```
시장조사기관 Statista에 따르면, 전 세계 달력 앱 시장 규모는 2022년 기준으로
약 180억 달러에 달하며, 2028년까지 연평균 10.8%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는 스마트폰의 보급 확대와 함께 개인과 기업의 일정 관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 (From. Bard)
```

## 6. 제품 (Product)

제품/서비스의 특징 설명

 

 

 



## 7. 비즈니스 모델 (Business Model)

프로덕트의 비즈니스 모델, 수익 구조, 매출 발생 원인 등

 



## 8. 경쟁 (Competition)

시장의 경쟁자는 누구인가?

```
- Google Calendar
- Apple Calendar
- Microsoft Outlook

* (From. Bard)
```

## 9. 경쟁 우위

경쟁사 대비 우리의 서비스가 가진 강력한 차별점은?

```
- 인공지능 기반의 일정 추천 기능 : 사용자의 일정 패턴을 분석하여 적절한 일정을 추천해줍니다.
-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다양한 기능 : 회의 일정 관리, 할 일 목록 관리, 목표 달성 관리 등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 개인 맞춤형 디자인 :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달력의 디자인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From. Bard)
```

## 10. 카피라이팅

# **There are now13 months in a year.**

Motion increases productivity by 137%

With automation and AI that intelligently plan your day, schedule meetings,

And build the perfect to-do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