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문제
우리가 해결하려는 고객의 문제(불편함)는?
- 업무 요청이 ‘다양한 툴’에 흩어져 있어 사람이 툴을 찾아다니며 순회 공연을 함
- 목표 중심적으로 우선순위를 판단은 어렵고 익숙한 것, 빨리 할 수 있는 것부터 임무를 수행
## 2. 해법(Solution)
우리는 그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려고 하는가?
- 분산된 업무를 한 곳에 모으고 업무를 관리할 수 있게 도와주는 서비스
## 3. 타이밍(Why Now)
왜 하필 지금 해야 하는가?
- 분초 사회
## 4. 시장 확인
존재하는 시장인가?
- 슈퍼휴먼, 5만명, 240억 원
- 아키플로우, 인당 $25
- 시간측정, 3위 3개 업체 ARR 770억 원
## 5. 시장 규모
충분히 큰 시장인가?
- 글로벌 시장 목표
## 6. 제품 (Product)
제품/서비스의 특징 설명
- Optimize & Prioritize
- Timeblock for a Must To-Do
- Kick-start your tasks
- Organize based on your goal
- Timer
- 이제 잊지 말아요, 그 어떤 중요한 일도.
- 다양한 툴에 흩어져 있는 태스크를 한 번의 연결로 한 곳에서 간단하게 모아보세요.
- 목표를 중심으로 업무를 관리하세요.
- 어떤 업무는 하고 어떤 업무는 포기할지 목표를 중심으로 생각해보세요.
- 오늘 하루를 계획하고 집중 시간을 확보하세요.
- 태스크의 우선순위를 설정할 수 있고 연동된 캘린더에 타임블록을 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지금 이순간의 1분 1초에 집중하세요.
- 포커스 모드로 보다 빠르게 몰입하고, 몰입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 더 빠른 성취를 위한 기능들을 계속 추가됩니다.
- 태스크 리다이렉트
- 데드라인
- 태스크 노트
- 양방향 연동
## 7. 비즈니스 모델 (Business Model)
프로덕트의 비즈니스 모델, 수익 구조, 매출 발생 원인 등
- 확인 불가
## 8. 경쟁 (Competition)
시장의 경쟁자는 누구인가?
```
흩어진 태스크를 한 곳으로 서비스의 시장에는 다양한 경쟁자가 존재합니다.
대표적인 경쟁사로는 Asana, Trello, Todoist, ClickUp 등이 있습니다.
* (From. Bard)
```
## 9. 경쟁 우위
경쟁사 대비 우리의 서비스가 가진 강력한 차별점은?
```
- 다양한 툴에 흩어진 태스크를 한 곳으로 통합
- 업무 효율을 높이는 다양한 기능
- 개인, 기업 모두에게 적합한 서비스
* (From. Bard)
```
## 10. 카피라이팅
시간은 언제나 부족합니다.
정말 중요한 것에만 집중하세요.
'창업 > 서비스 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비스 분석 | #10 | akiflow (1) | 2023.11.09 |
---|---|
서비스 분석 | #09 | superhuman (1) | 2023.11.09 |
서비스 분석 | #08 | Trevor AI (0) | 2023.11.08 |
서비스 분석 | # 07 | Motion (0) | 2023.11.08 |
서비스 분석 | #06 | Kronologic (0) | 2023.11.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