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5일 : 1. 공중에서 도약하기]
회고 : 장애물 피하기 게임을 구현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를 잘 수행했다.
[7월 26일 : 2. 떨어지는 장애물 만들기]
회고 : 특정 위치보다 아래 위치로 가게 된다면 위치를 재설정해서 다시 떨어뜨린다.
[7월 27일 : 3. 충돌 기능 구현하기]
회고 : 플레이어와 함정이 부딪히면 체력을 깍는다. 체력이 0보다 작아지면 0으로 설정하고 플레이러를 사망 상태로 처리한다.
[7월 28일 : 4. 포션 기능 구현하기, 5. 포탈 구현하기]
회고 : 포션과 충돌하면 플레이어의 Hp가 회복된다. 포탈을 통해 다른 맵으로 이동할 수 있다.
[7월 29일 : 6. UI 구현하기]
회고 : UI 설정을 통해 플레이어의 체력을 확인할 수 있다.
[장애물 피하기 실습]
1차 업로드 : 점프, 장애물, 포션, 포탈을 구현 했다. 맵 이동 시 플레이어의 Hp 값을 MaxHp 값으로 변경해주도록 구현하였다. 포탈 이동 할 때 포탈 이동 소리와 승리 효과음 등 몇 가지 추가해야 할 세부사항이 있다. 추가로 캐릭터가 점프할 때 점프 소리가 어느 순간부터 나지 않았는데 원인을 찾지 못하고 있다.
2차 업로드 : 포탈 이동 할 때 포탈 효과음 및 승리 효과음을 추가하였다. 캐릭터가 점프할 때 점프 소리가 나지 않는 원인은 점프 설정을 바꾸어주었기 때문으로 추정된다. 스페이스 바를 누르면 기존의 점프와 동일하게 점프하며, 동일한 효과음이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캐릭터 코디를 해보았다.
- 모자 : 엔젤릭 네이비 캡
- 롱코트 : 로얄 네이비 제복
- 한손무기 : 막대사탕
- 얼굴 : 루시드 얼굴
- 헤어 : 프리즘 헤어
3차 업로드 : 코디 변경에 더불어 트랩이 너무 밋밋하다고 생각되어 다른 종류의 트랩을 추가하였다. 이번 영상에서는 포션과 트랩에 충돌할 때 출력문을 통해 정확하게 작동하는지 확인해보았다.
회고 : 비록 실습이라 하더라도 프로젝트 하나를 마무리 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뿌듯함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다.
*해당 게시글은 Supporters Hackathon 참여자에게 제공되는 MOD 학습 강의와 기본 학습 교안의
내용을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립니다.